전망과 비전이 좋은 직업에 대한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그중 안정적인 직업이자 꾸준히 채용인원을 늘리고 있는 경찰공무원이 주목받고 있다. 최근 정부에서 2021년 경찰공무원 시험 채용인원을 발표했다. 작년보다 늘어난 5889명을 선발할 예정이며, 특히 다양한 치안 분야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올해 처음으로 학대예방, 사이버 마약수사, 영상분석 분야 등에서 새로이 경력 경찰을 선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에 매년 경찰공무원 합격자를 배출하며, 학생들의 수요를 반영한 경찰 합격 커리큘럼을 운영하는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이하 서현전)의 경찰행정학과 과정(경찰행정/행정전문학사)이 인기를 끌고 있다.

서현전은 2020년 경찰고시반 응시생 기준 최다 합격자를 배출한 전문학교로, 우수한 교수진 라인업과 경찰채용 맞춤형 교육과정이라는 특징을 지니고 있다.

동국대 경찰행정학박사, 경찰학박사, 범죄수사법 법학박사 등 경찰행정학과에서 유래가 깊은 동국대 박사출신의 교수진들이 학생들의 수업을 담당한다. 우수한 교수진들로부터 필기 시험 과목을 집중적으로 배울 수 있으며 더 나아가 담임제 관리를 통해 개인 맞춤 진로설계를 하고 있다.

또한 교내에서 경찰고시반을 운영하며 채용 준비를 하고 있다. 경찰단기합격반(공채), 경찰행정 특채반(특채), 2022년 경찰개편반 등 공채와 특채를 아우르는 대비반을 운영해 학생들은 별도로 학원을 다니지 않아도 시험 준비가 가능하다. 방학 및 학기 중에 채용시험의 필기, 체력, 면접, 가산점을 함께 준비하고 있다. 체력시험의 경우, 교내에 마련되어 있는 체력단련실에서 훈련을 하고 있으며 실제 시험장에서 사용하고 있는 기구들을 활용해 실전감각을 높인다. 그리고 가산점의 경우, 교내 특강을 통해 학생들이 가산점 관련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실제 학생들은 교내 특강을 통해 무도 단증 2급과 경비지도사 자격증을 취득해 가산점 5점을 취득할 수 있었다. 이외에도 고시반 학생들에게는 개인 열람실 및 최신식 동영상 강의를 제공한다.

그 결과, 서현전 경찰행정전공은 전국 2년제 경찰행정학과 대학 중에서 매년 경찰공무원 합격자를 배출하며 높은 합격률을 자랑한다.

현재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는 경찰행정학과 과정을 포함해 호텔조리학과 과정,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 유아교육과, 드론학과 과정 등 전 과정에서 2021학년도 신입생을 수능과 내신 성적 상관없이 모집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이 학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