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프로축구연맹이 28일 2021시즌 K리그1 정규 라운드 일정을 발표했다. 첫 라운드는 2월 27일∼3월 1일 열린다. 시즌 첫 경기는 2월 27일 K리그1 4년 연속 우승에 빛나는 전북 현대와 ‘명가 부활’을 꿈꾸는 FC서울의 대결이다.

지난 시즌 K리그1과 대한축구협회(FA)컵을 모두 제패한 전북은 조제 모라이스 감독의 뒤를 이어 김상식 감독이 지휘봉을 잡아 변화를 맞이했다. 선수 구성에서도 손준호(중국 이적), 이동국(은퇴)이 떠나면서 골잡이 일류첸코 등이 새롭게 합류했다. 지난해 K리그1 9위에 머물렀던 서울은 지난해까지 광주FC를 이끈 박진섭 감독을 영입하고 나상호, 팔로세비치, 박정빈 등 새 얼굴이 가세해 기대를 모은다.

2월 27일 오후 4시 30분에는 이번 시즌 승격팀인 수원FC가 DGB대구은행파크에서 대구FC와 맞붙는다. 다음 날 인천 유나이티드(오후 2시·포항스틸야드)는 포항 스틸러스와 만나고, 수원 삼성(오후 4시 30분·수원월드컵경기장)은 광주와 홈경기를 갖는다.

3월 1일에는 홍명보 감독 체제로 새 출발한 ‘아시아 챔피언’ 울산 현대와 이영표 대표의 합류로 주목받는 강원FC의 대결(오후 2시·울산 문수축구경기장)이 관심을 끈다. 같은 날 오후 4시에는 성남FC가 지난해 K리그2 우승으로 1부로 돌아온 제주 유나이티드를 탄천종합운동장으로 불러들여 첫 경기에 나선다.

올해 K리그1은 10월 3일까지 33라운드의 정규 라운드를 치른 뒤 1∼6위, 7∼12위로 나뉘어 38라운드까지 파이널 라운드를 이어간다. 지난해엔 코로나19 영향으로 정규 라운드가 22라운드로 축소돼 총 27라운드로 진행됐다. 올해는 38라운드로 복귀하지만 A매치 휴식기 외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ACL) 휴식기가 장기간 이어져 변수가 될 전망이다.

올해 ACL 조별리그는 4월 21일~5월 7일 열리는데, 기존 홈 앤드 어웨이 방식이 아닌 한 지역에 모여 개최된다. 장소는 아직 정해지지 않았으나 참가팀들이 개최지로 가면 리그 일정이 정상적으로 진행되지 않을 전망이다.

/연합뉴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