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호일보=디지털뉴스부] 코로나19로 인해 사회 전반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청소년들의 꿈을 응원하기 위해 10년간의 멈춤 없는 선행을 실천하고 있는 장학회가 있어, 귀감이 되고 있다.

비행기장학회(회장 이재형)는 24일(수) 경기도 남양주시 지역 내 학생과 학부모, 남양주 복지재단후원기업회장, 후원 참여기업들이 랜선으로 참여한 가운데 2021년 비행기장학회 장학증서 수여식을 비대면으로 진행했다. 

“유쾌한 비행기들의 파란”이란 주제로 열린 이날 수여식에서는 남양주시 관내 69명의 저소득층 중·고교 학생들에게 장학증서와 함께 총 1억 1,040만원의 장학금이 전달됐다. 이번에 선발된 장학생들은 올해 개인의 자발적인 목표와 실천계획서를 수립하고, 결과물을 제출하면 비행기장학회에서 소정의 장학금이 전액 지급된다.

랜선 라이브로 진행된 이날 행사에서는 웹툰 형식으로 제작한 비행기장학회의 영상을 다함께 시청하고, 장학생들의 목표를 미니 인터뷰 형식으로 소개하는 ‘이색적인 나의 목표 자랑’ 시간을 가져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 이어 팝페라 가수 박정소와 그룹 울랄라세션의 김명훈이 각각 가수가 꿈인 장학생과 합동 공연을 펼쳐, 참가자들에게 큰 감동을 선사했다.

지난 2012년 벤타장학회로 출범했던 비행기장학회는 10년째 남양주 일대 저소득층 청소년들의 꿈을 응원하고 우리 사회의 건강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쳐왔다. 비행기장학회의 공익기부활동은 그 동안 총 943명의 지역 청소년들에게 약 12억 40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했다.

올해로 10주년을 맞이한 비행기장학회는 더 확장된 장학사업을 위한 시즌 2를 준비하며 (주)엘케이베이크웨어 이재형 대표를 후원회장으로 신규 후원기업인 (주)디앤피스피리츠 노동규 대표를 총무로 선임했다. 두 기업 외에 (주)비케이네트워크(대표이사 방경식), (주)마이도기(대 표이사 송지현), (주)지앤지하이스트(대표이사 하재만), (주)보네이도코리아(대표 이사 최영훈), (주)벤타코리아(대표이사 김대현) 총 7개의 기업이 함께하고 있다.

이번 행사를 후원한 비행기장학회 이재형 회장은 “올해부터는 장학생들의 성적 이외에도 본인이 가진 꿈을 위해 어떻게 살지 스스로 고민하고 목표를 세워 이를 달성해 나가는 방식으로 변화되었다. 장학생들이 꿈을 잊지 않고 열심히 생활하기를 바란다”며 장학생들을 향한 아낌없는 격려의 말을 전했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