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호일보=디지털뉴스부] 외식 및 식품업계의 히트∙장수 제품의 이색 변신이 소비자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있다. 특히 국민버거로 불리는 맘스터치 ‘싸이버거’의 패티를 두 장으로 업그레이드한 ‘싸이플렉스버거’, 부동의 1위 크래커 브랜드 ‘에이스’가 내놓은 ‘뉴욕치즈케이크맛’과 스낵 브랜드 ‘양파링’에 짜장맛을 입힌 ‘짜파링’ 등이 눈에 띈다. 

올해 출시 16주년을 맞은 ‘싸이버거’가 새로운 크기, 새로운 맛으로 변신하며 호응을 얻고 있다. 맘스터치는 자사 대표 스테디셀러 메뉴 ‘싸이버거’를 사랑하는 고객들을 위해 4월 2일을 ‘싸이데이’로 지정하고, 4월 한 달간 축제처럼 즐기는 특별한 싸이버거인 ‘싸이페스티벌’ 3종을 선보였다. 

치킨 버거 및 가성비 버거의 대명사인 ‘싸이버거’는 매콤하게 시즈닝한 촉촉한 통다리살 치킨 패티에 신선한 양파와 양상추, 소스가 절묘하게 조화를 이루는 점이 특징이다. 싸이페스티벌은 싸이버거에 색다른 맛과 재미를 더한 ▲싸이플렉스버거 ▲양념치킨싸이버거 ▲간장마늘싸이버거 총 3종으로 출시됐다. 

‘싸이플렉스버거’는 2장의 싸이 패티로 구성된 더블 가성비의 입찢버거다(단품 6600원, 세트 8600원). ‘양념치킨싸이버거’는 매콤 달콤한 한국식 양념 치킨을 버거화해 감칠맛을 더했으며, ‘간장마늘싸이버거’는 달콤 짭짤한 간장소스에 알싸한 마늘 맛의 풍미를 함께 즐길 수 있다(두 제품 모두 단품 3900원, 세트 5900원).

특히 맘스터치의 '싸이플렉스버거'는 4월 2일(싸이데이)을 맞아 단 하루 무료 세트업 프로모션을 진행했는데, 당일 반나절 만에 일일 판매 계획이었던 6만 개를 돌파하고 일부 매장에서는 품절 사태를 빚는 등 폭발적인 관심을 얻었다. 신제품 3종은 당일 하루 12만개가 넘게 팔렸고, 당일 네이버 포털 '맘스터치' 역대 최다 검색 기록을 기록하기도 했다.

달달한 커피에 콕 찍어 먹으면 찰떡궁합인 해태 ‘에이스’가 뉴요커 디저트 스타일로 젊은 입맛 사로잡기에 나선다. 해태제과가 부동의 1등 크래커 ‘에이스’의 새로운 맛 ‘뉴욕치즈케이크’를 선보인다. 해태제과는 따뜻한 커피믹스에 잘 어울리는 오리지널에 이어 아메리카노 커피와 함께 즐기기 좋은 새로운 ‘뉴욕치즈케이크맛’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그간 달달한 커피와 단짝을 이루던 에이스에 부드럽고 달콤한 뉴욕치즈케이크 맛을 듬뿍 담았다. 일상에서 아메리카노를 자주 마시는 요즘 세대의 입맛에 맞춘, 뉴트로 버전의 ‘에이스’다. 씹는 맛을 더 바삭하게 살린 크래커에 뉴욕치즈케이크의 주원료인 크림치즈 특유의 진한 맛과 향을 더해 쌉쌀한 아메리카노와 잘 어울린다. 단맛을 살짝 가미해 진한 치즈 풍미가 한층 돋보이는 것이 특징. 소금도 절반으로 줄여 치즈케이크의 맛을 최대로 살렸다.

농심은 양파가 짜장면의 주 재료로 사용된다는 점에 착안해 ‘양파링’에 ‘짜파게티’의 맛을 조합한 스낵 신제품 ‘짜파링’을 출시했다. 양파의 단맛과 볶음짜장 소스의 짭짤한 맛이 이뤄내는 ‘단짠’의 조화가 인상적이다. 특히, 겉은 바삭하고 속은 부드러운 양파링의 조직감은 그대로 살아있으면서도 한입에 쏙 들어가는 미니 사이즈로 만들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농심은 ‘포테토칩 육개장사발면맛(2019년)’과 ‘포테토칩 김치사발면맛(2020년)’ 등 스낵에 라면을 접목한 제품의 인기에 힘입어 ‘짜파링’을 내놓게 됐다고 밝혔다. 특히, 짜파게티가 최근 SNS상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만큼, ‘짜파링’이 1020세대의 호기심을 끌고 입맛을 사로잡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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