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의회 장미영(민·비례)의원은 제11대 수원시의회 문화체육교육위원회 위원으로서 지역 발전에 공헌한 바를 인정받아 제1회 기호자치의정대상 우수의정 부문 수상자로 선정됐다.

장 의원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시정 전반에 대한 감시와 견제는 물론 합리적 대안을 제시하고, 의정활동에 있어서는 지방자치 발전을 위한 활동과 의원 연구단체 활동을 통해 실효성 있는 정책을 추진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특히 시민에게 희망을 주는 의정활동을 목표로 현장에서 주민 의견을 수렴하고 시정에 반영시키는 등 주민들의 주요 숙원사업 해결에 앞장서고 있으며, 아동·청소년·여성 등을 우선적으로 배려하는 공약을 실천하기 위해 조례 제·개정 등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실제 장 의원은 생계를 유지하기 어려운 시민들을 위한 ‘긴급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나 ‘수원시 청소년 기본 조례안’을 대표발의해 청소년 관련 정책을 수립할 때 청소년의 참여를 보장해 청소년의 목소리를 담게 하는 등 사회적 약자를 위하는 데 앞장선 바 있다. 이와 함께 수원시의회 의원연구단체인 ‘수원시 화성행궁 콘텐츠 개발 연구회’, ‘수원시 관광인프라 방안 연구회’ 등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면서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적합한 관광 경쟁력 강화 및 지역 특성에 기반한 관광객 유치 증대를 위한 정책 방향을 모색 중이다.

장 의원은 이러한 활동을 인정받아 지난해 ‘제9회 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 의정활동 우수의원’으로 선정됐으며, 여성의 인권 및 권익을 향상시킨 공로로 ‘여성인권디딤돌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박종현 기자 qwg@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