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기호자치의정대상 지역일꾼 부문 수상자인 경기도의회 권정선(민·부천5)의원은 지역 민원 및 숙원사업 해결, 주민 불편 해소 등에 탁월한 성과를 보여 왔다는 평을 받았다.

권 의원은 송내사회체육관 별관 신축, 송내종합복지센터 신축, 성주산 생태공원 조성, 송내나들목 야외 체육시설 확충을 비롯해 하우고개 상습 정체구역 부분 확장과 원도심 주차장 조성, 자유시장 도시가스 보급 추진 등 지역 숙원사업 해소를 위한 의정활동에 매진해 왔다.

아울러 도의회 부천상담소를 거점으로 송내배수지 배드민턴장 난방 설치, 부천시 공공시설 대관 이용체계 개선 등 주민 민원을 적극 청취하며 편의 향상에 노력해 왔다.

권 의원은 주민 건강, 교육복지 향상을 위한 지역 현안들에도 관심을 갖고 부천시 장애인직업재활시설 증축 리모델링을 통한 발달장애인 근무시설 이전 추진, 부천시 어린이집 종사자 잠복결핵검진 시행 예산 확보 등 다양한 성과를 거뒀다. 이와 함께 제10대 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교육행정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며 조례 제·개정 등 393건에 달하는 안건을 발의했고 이 중 24건을 대표발의함으로써 왕성한 입법활동을 펼쳤다. 특히 ‘경기도 시청각중복장애인의 권리보장 및 지원에 관한 조례’, ‘경기도 공공시설 내 장애인 관람석 설치·운영 조례 개정’ 등 여성과 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의 복지 향상을 위한 입법활동에 앞장섰다.

 정진욱 기자 panic82@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