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년 만에 메이저대회 우승을 노리는 박인비(33)가 올해 마지막 메이저대회인 AIG 여자오픈(총상금 450만 달러)을 앞두고 자신감을 내비쳤다.

박인비는 18일(한국시간) 영국 스코틀랜드의 커누스티 골프 링크스(파72·6천850야드)에서 열린 AIG 여자오픈 대회 공식 기자회견에 참석해 "이곳에서 좋은 성적도 냈고, 링크스 코스를 좋아하기 때문에 매우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달 초 2020 도쿄 올림픽에 참가한 뒤 귀국했다가 이번 대회에 출전하는 박인비는 "일본이나 한국에 비해 시원한 이런 날씨를 좋아한다"고 덧붙였다.

도쿄 올림픽 당시에는 대회장 체감온도가 40℃를 넘는 폭염 때문에 박인비 외에 대부분 선수가 힘들어했는데, 박인비는 평소에도 더운 날씨를 싫어하는 것으로 잘 알려졌다.

19일 1라운드가 시작되는 AIG 여자오픈 대회 장소는 일 최고기온이 20℃ 안팎일 정도로 선선해 박인비로서는 반갑기 그지없는 날씨다.

커누스티 골프 링크스에서는 2011년에도 이 대회가 열렸는데 당시 박인비는 공동 7위에 올랐다.

그는 "어제(17일) 15개 홀을 돌았지만 2011년 당시 코스가 잘 기억나지 않는다"며 "10번홀을 끝내고 소시지롤을 하나 먹은 것만 생각난다"고 농담했다.

박인비는 "바람이 변수인데, 바람이 불면 매우 어려운 코스지만 그렇지 않다면 어느 정도 점수를 낼 수 있을 것"이라며 "2011년에 비해 코스 전장도 조금 길어졌다고 들었다"고 밝혔다.

2015년 이 대회에서 우승한 박인비는 이후로는 메이저대회 우승이 없어 올해 이 대회에서 6년 만에 메이저 8승째와 AIG 여자오픈 패권 탈환을 동시에 노린다.

바닷가에 위치한 링크스 코스에 대한 자신감을 묻는 말에는 "바람이 세고 벙커도 많기 때문에 샷의 정확성이 중요하다"며 "코스가 전체적으로 딱딱하기 때문에 공이 많이 굴러 나처럼 장타자가 아닌 선수로서는 유리한 점"이라고 답했다. /연합뉴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