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는 오는 10월 7일 제36회 시민의 날을 앞두고 ‘2021년 과천시 시민대상’ 수상자를 선정했다고 23일 밝혔다.

시는 지난 8월 시민들에게서 후보자 추천을 받았으며 민간위원 11명, 시의원 1명을 위촉해 추천자를 대상으로 부문별 심사를 거쳐 최종 대상자를 추렸다.

지역사회발전 부문 수상자인 강경남(67·갈현동)씨는 보광사 주지스님으로 2020년 8월 정부과천청사 유휴지의 주택공급계획 철회를 위한 ‘민·관·정 통합 비상대책위원회’, 2002년 기무사 과천시 이전반대특별위원회 등에 공동대표로 참여하고 종교지도자로서 지역주민 화합과 더불어 사는 사회복지공동체 조성에 앞장선 공로를 높이 평가받았다.

문화·교육 및 체육 부문 김순덕(66·여·부림동)씨는 과천시 생활체육 사무국장, 여성단체협의회장, 여성비전센터장, 자유총연맹 여성회장 등을 역임하며 여성의 평등한 사회 참여 및 권익 신장을 위한 교육 활성화에 노력한 공로다.

효행 선행 부문 양경숙(63·여·중앙동)씨는 파킨슨병과 치매를 앓는 시아버지와 대장암과 천식으로 고생하는 시어머니를 33년간 지극정성으로 보살폈으며, 그런 힘든 생활 속에서도 중앙동 통장단 대표 및 주민자치위원으로 활동하며 관내 어려운 이웃과 중앙동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을 높이 인정받았다.

김종천 시장은 "과천시는 앞으로도 시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시는 시민을 적극 발굴해 공로를 널리 알리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코로나19 방역지침 준수를 위해 매년 개최하는 시민의 날 기념식과 체육대회는 취소하고, 시민대상 시상식만 다음 달 8일 시청 대강당에서 간소하게 진행하기로 했다.

과천=이창현 기자 kgprs@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