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 쇼트트랙 경기에서 나온 전례 없는 ‘개최국 텃세 판정’에 대해 대한체육회는 토마스 바흐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위원장에게 직접 항의하기로 했다.

체육회는 8일 중국 베이징의 대회 메인 미디어 센터(MMC)에서 쇼트트랙 판정에 항의하는 긴급 기자회견을 열었다.대한빙상경기연맹 회장이기도 한 윤홍근 한국 선수단장과 유인탁 부단장, 최용구 쇼트트랙 대표팀 지원단장, 이소희 쇼트트랙 여자 대표팀 코치가 기자회견에 나섰다.

윤 단장은 "IOC 위원인 이기흥 체육회장과 유승민 IOC 선수위원을 통해 바흐 위원장과의 즉석 면담을 요청해 놨다"며 "이런 부당한 일이 다시는 벌어지지 않도록 (바흐 위원장에게)강력하게 요청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체육회는 기자회견에 앞서 국제스포츠중재재판소(CAS)에 쇼트트랙 남자 1천m 준결승 판정을 제소하겠다고 밝혔다.

윤 단장은 "가능한 방법을 모두 찾아 절차에 맞게 즉석 CAS에 제소하겠다"며 "다시는 국제 빙상계와 스포츠계에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모든 수단과 방법을 강구하겠다"고 말했다.

또 "이 경기를 지켜본 전 세계 80억 인류 전원이 심판"이라며 "선수단은 어제(7일) 현장에서 강력하게 이의를 제기했고, 국제빙상경기연맹(ISU)과 IOC에 항의 서한을 보냈다"고 말했다.

다만, ISU는 이날 오전 공식 성명을 통해 한국의 판정 항의를 받아들이지 않기로 결정했다.

전날 중국 베이징 캐피털 실내경기장에서 열린 쇼트트랙 남자 1천m 준결승에서는 황대헌(강원도청)과 이준서(한국체대)가 조 1위와 2위로 결승선을 통과하고도 석연치 않은 판정으로 실격당했다.

/연합뉴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