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종인(민·양평2)경기도의원은 도민의 복지 증진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적극적 의정활동을 펼친 공로로 제2회 기호자치의정대상 우수의정 부문 수상자로 선정됐다.

 경기도의 주요 정책과 예산을 기획·총괄하는 기획재정위원회 부위원장으로 활동하며 도정 현안 해결과 균형발전, 평화통일 기반 마련 등에 다각도의 노력을 기울였다.

 강원도의회 평화지역개발촉진지원 특별위원회와 도의회 기획재정위원회 간 정담회 등을 통해 접경지역 발전을 위한 양 의회의 공동 협력 방안을 모색했다. 또 ‘경기도 평화정책자문위원회 설치·운영 조례’를 개정해 전국 지자체 최초의 남북평화정책 자문기구인 경기도평화정책자문위원회의 자문 기능을 강화했다.

 이와 함께 ‘경기도 정책실명제 운영 조례’를 개정, 도민이 정책실명제 대상 사업의 공개를 원하면 심의위원회 심의 등을 거쳐 공개토록 하면서 도 정책의 투명성을 강화했다는 평가다.

 지역 활동에도 활발한 움직임을 펼쳐온 이 의원은 양평군 기업 지원 방안 모색을 위한 현장 정담회, 양평 학생야영장 운영 정담회, 양평군 도로 건설 주요 사업 정담회 등을 개최하며 소통을 바탕으로 지역의 다양한 현안 해결에 앞장서 왔다.

 아울러 행정사무감사 등을 통해 ‘지역균형발전사업’의 낮은 준공률 문제를 지적, 도의 전향적인 재검토를 촉구하면서 도의 세심한 사업 관리를 이끌었다는 평가다.  

남궁진 기자 why0524@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