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신용보증재단 노사가 17일 회의실에서 사무금융우분투재단에 사회연대기금을 전달했다.  <경기신용보증재단 제공>
경기신용보증재단 노사가 17일 회의실에서 사무금융우분투재단에 사회연대기금을 전달했다. <경기신용보증재단 제공>

경기신용보증재단 임직원들이 도내 중소기업·소상공인의 지속 성장과 사회적 약자를 위한 ‘포용적 금융 실천’에 뜻을 모았다.

경기신보 노사는 17일 2층 회의실에서 사무금융우분투재단에 사회 불평등과 양극화 해소를 위한 노사 공동 사회연대기금 1천89만 원을 전달했다.

사무금융우분투재단은 사회 불평등, 양극화 해소를 목표로 사무금융 노사합의에 의해 설립된 기관으로, ‘우분투(Ubuntu)’는 "네가 있어 내가 있다"는 뜻의 아프리카 코사족 언어다.

경기신보는 사회적 가치 창출과 사내 기부문화 확산을 위해 노사가 힘을 모아 우분투재단에 사회연대기금 출연을 추진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기금 전달식에는 경기신보 이민우 이사장, 김종우 지부장, 이종만 기획조정실장을 비롯해 우분투재단 신필균 이사장, 전국사무금융서비스노동조합·연맹 이재진 위원장 등이 참석했다.

이민우 이사장은 "경기신보 임직원은 신뢰와 소통, 협력을 바탕으로 ‘우분투’ 가치를 공유하며 지역사회 생생을 위한 ‘같이의 가치’ 전파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남궁진 기자 why0524@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