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고록 출판 계약을 체결한 브리트니 스피어스 [AP 연합뉴스 자료사진. 재판매 및 DB 금지]
회고록 출판 계약을 체결한 브리트니 스피어스 [AP 연합뉴스 자료사진. 재판매 및 DB 금지]

친부의 후견을 받던 신분에서 벗어나 법적, 경제적 자유를 되찾은 미국 팝스타 브리트니 스피어스가 179억 원 상당의 회고록 출판 계약을 체결했다고 21일(현지시간) 미국 연예 매체들이 보도했다.

페이지식스와 TMZ에 따르면 스피어스는 최근 출판사 사이먼앤드슈스터와 1천500만 달러(약 179억 원) 규모의 계약을 맺고 회고록을 출간하기로 했다.

이 책에는 팝가수로서 자신의 인생과 가족 등에 대한 이야기가 담길 것으로 알려졌다.

출판업계 소식통은 스피어스 회고록 판권을 따내기 위해 여러 출판사가 치열한 경쟁을 벌였다면서 버락 오바마 전 대통령 부부가 낸 회고록 이래 가장 큰 규모의 출판 계약이라고 설명했다.

오바마 전 대통령 부부의 회고록 판권은 2017년 출판사 펭귄랜덤하우스에 팔렸고, 당시 계약 금액은 6천만 달러(715억5천만 원)를 넘었다.

페이지식스에 따르면 스피어스는 여동생이 쓴 책 때문에 회고록을 출간하기로 했다고 한다.

여동생 제이미 린은 지난달 발간된 회고록에서 스피어스가 편집증적이고 변덕스러웠다고 주장했다.

하지만, 스피어스는 여동생이 거짓말로 자신의 명예를 훼손했다고 반박했고 소셜미디어에 타자기 사진을 올리며 별도의 책을 낼 것임을 예고한 바 있다. /연합뉴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