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9회 수원화성문화제를 이끌어나갈 ‘제3기 수원화성문화제추진위원회’가 출범했다.

수원특례시는 31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제3기 수원화성문화제 추진위 출범식을 열고, 공모를 거쳐 선발한 추진위원 92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2023년까지 활동하는 제3기 추진위는 당연직 3명을 포함해 95명으로 구성됐다. 26세 청년부터 75세 어르신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시민이 참여한다.

추진위원회는 기획운영, 홍보지원, 지역참여, 모니터링, 자원봉사 등 5개 분과로 이뤄져있다.

이들은 앞으로 시, 수원문화재단과 함께 수원화성문화제 준비부터 실행까지 모든 과정을 이끌어나가는 역할을 한다.

수원화성문화제 추진 방향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시민참여 프로그램 기획·발굴에 참여한다. 또 적극적으로 홍보 활동을 하며 시민참여 분위기를 조성한다.

제59회 수원화성문화제는 오는 10월 7~9일 화성행궁, 연무대 등 수원화성 일원에서 열린다.

올해는 ‘정조대왕 능행차 공동재현’뿐 아니라 문화재청 공모사업인 ‘세계유산축전 수원화성’·‘수원화성 미디어아트쇼’와 연계해 축제를 진행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지난 2년 동안 수원화성문화제가 비대면 프로그램으로 진행돼 시민들의 아쉬움이 컸다"며 "올해 수원화성문화제는 일상 회복을 알리는 축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안경환 기자 jing@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