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 부용고등학교가 지난 10일 학생과 학부모·교직원이 함께하는 2022년 비전 선포식을 온·오프라인으로 동시 개최하고 새 비전 ‘행복한 미래를 함께 꿈꾸는 자유로운 부용인’을 선포했다.

이번 행사는 교육 3주체의 참여로 새롭게 선정된 학교의 비전을 구성원이 함께 공유·실천을 약속하며 미래 교육을 위한 협력을 다짐하는 자리가 됐다. 

비전 선포식은 학생·학부모·교직원이 함께 참여하도록 다채롭게 구성됐다. 학교 비전 및 추진 과제 발표, 교육 3주체 합창 영상 상영, 교육 공동체의 약속 발표, 비전 선창 및 제창의 순서로 진행됐다.

특히 부용고 학생·학부모·교직원들이 함께 ‘꿈꾸지 않으면’을 합창하는 모습과 비전 도출 과정이 담긴 영상이  큰 호응을 얻었다.

부용고는 학교 혁신의 주체는 교육 공동체라는 인식을 바탕으로 비전 도출 프로젝트를 기획해왔다. 이에 3개월간 5단계의 비전 도출 프로세스를 통해 ▶1단계 교육 3주체 참여의 핵심 가치 선정하기 ▶2단계 학급별 비전 세우기 ▶3단계 학년별 상위 비전 선정하기 ▶4단계 교육 3주체 참여의 최종 비전 선정하기 ▶5단계 비전 중심의 교육 3주체의 약속 도출하기를 추진했다.

이 프로젝트를 통해 ‘행복한 미래를 함께 꿈꾸는 자유로운 부용인’을 최종 비전으로 도출했고 존중·배려·소통·상상·도전의 5대 핵심 가치를 선정했다. 부용고등학교는 앞으로 새롭게 도출한 비전과 핵심 가치를 실현하는 특색 있는 교육활동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의정부=안유신 기자 ays@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