곽동희 인천미술협회 이사
곽동희 인천미술협회 이사

안녕하세요. 따사로운 햇살이 가득한 계절에 제10회 수원화성 그리기대회가 개최된 것을 축하드립니다. 매우 힘들고 어려운 시기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관심을 갖고 수준 높은 작품으로 참가해 주신 어린이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수원화성은 설계된 구조가 매우 과학적이고 실용적인, 성곽의 백미라 할 수 있습니다. 대회에 참가한 아이들이 이러한 수원화성이 지니는 구조적 특징들을 잘 잡아내어 그림 속에 잘 표현해 줬습니다.

제10회 수원화성 그리기대회에는 아이들의 잠재된 상상력을 통해 아름다운 풍경이 어우러지는 그림들이 많이 출품됐습니다. 수원화성의 멋진 모습들을 하얀 도화지 위에 멋지게 담아냈고, 유치부는 고사리손으로 순수하고 예쁜 이야기를 담아내 아이들만의 감성이 그대로 전달되는 그림이 많았습니다.

초등 저학년과 고학년 그림들은 창작성이 뛰어나고 다양한 표현 기법을 사용해 재미있는 구도와 풍부한 색감으로 아름다운 수원화성의 모습을 담은 그림들이 많았습니다.

중등·고등부는 미대 입시를 준비하는 학생들이 많이 출품했으며, 멋진 기량으로 현대와 과거가 공존하는 수원화성을 표현한 작품도 있었습니다. 요즘 유행하는 메타포스를 이용한 그림도 있었습니다.

21세기 어린이들의 상상력과 사생력이 과거 학생들보다 점점 더 뛰어나고 있는 듯합니다. 수상하지 못한 어린이들은 너무 서운해하지 마시고 2023년에도 더 멋진 작품으로 참가해 주세요. 모든 수상자께 축하드립니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