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전역에서 오는 10월까지 ‘2022 파주예술축제’가 개최된다.

올해 24회를 맞이하는 파주예술축제는 파주시 대표 종합 예술행사로, 2020년부터 3년 연속 ‘경기도 문화의 날 문화예술 지원’ 공모사업에 선정됐다.

경기도와 파주시가 후원하고 ㈔한국예총 파주지회가 주최·주관하는 이번 축제는 공연장 및 찾아가는 예술무대 형식으로 진행된다. 파주예총 9개 협회(문인·미술·무용·국악·사진작가·연극·연예예술인·음악·영화인협회) 600여 예술인과 관내 예술인이 함께 준비한 공연과 전시, 강좌 등 종합 예술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29일 미술협회 회원전을 시작으로 ▶개막 공연 ‘노을길 페스티벌’ ▶전통예술단 공연 ▶크로스오버&록밴드 공연 ▶연극 ‘넘버원 축제’ ▶사진작품 전시회 등 다양한 공연과 전시를 통해 시민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귀순 문화예술과장은 "코로나19 일상 회복에 따라 대면 공연을 진행하고, 아울러 시 유튜브 채널(파주N)을 통한 온라인 생중계로 공연을 언제 어디서나 관람 가능하다"며 "공연을 통해 시민들에게 즐거움이 가득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www.paju.go.kr)를 확인하거나 문화예술과 예술팀(☎031-940-8521) 또는 파주예총 사무국(☎031-944-3396)으로 문의하면 도니다. 

파주=이준영 기자 skypro12@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