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의 자랑, 화성시 대표 시민참여형 축제인 ‘화성시 가족사랑 축제’가 9일, 3년 만에 화성시민을 찾는다.

화성시가 주최하고 화성시문화재단이 주관하며 기호일보가 후원하는 이번 축제는 올해로 13회를 맞아 지역의 랜드마크로 떠오른 동탄2신도시 동탄호수공원 일원에서 열린다.

코로나19 사회적 거리 두기로 인해 최근 2년간 중단됐던 가족사랑 축제가 ‘#오랜만남 #다시(RE-)일상’이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해 돌아왔다.

주 무대인 호수공원 운답원에서는 관내 초·중·고에서 모인 60여 명의 학생들로 구성된 화성시학생연합오케스트라와 교사밴드, 댄스동아리의 공연부터 두들리안 타악기 앙상블, 옥종근의 마리오네트 등 전문 공연예술인의 공연이 진행된다. 인공섬에서는 금관5중주, 색소폰 앙상블의 거리공연으로 색다른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체험과 이벤트 등 즐길거리도 풍성하게 준비됐다. 저글링, 줄타기, 접시놀이 등을 간단히 전문강사에게 배워 보는 ‘오감만족 서커스 체험 프로그램’, 공개모집을 통해 시민들이 참여하는 ‘트렁크&캠핑카트 마켓’,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의 ‘꿈마차 플리마켓’과 푸드트럭이 마련된다.

친환경 체험인 닥종이를 이용한 만들기 프로그램, 맥간공예와 타악기(카혼) 두드리기, 목공 체험, 어린이 체험 등 가족이 함께 해 볼 만한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 또한 운영할 예정이다.

시의 마스코트인 ‘코리요’ 이벤트, 스탬프 찍기 등의 이벤트도 진행된다.

축제의 대미를 장식할 특집 공개방송은 정승환, 백아연, 보라미유, Roo, 우정훈&최용호(팝페라 듀오) 등 국내 정상급 가수와 아티스트들이 출연해 여름밤을 뜨겁게 달구리라 기대된다.

공개방송 후에는 루나분수쇼가 환상적인 빛의 세계로 시민들을 이끈다.

조흥복 기자 hbj@kihoilbo.co.kr

박진철 기자 jch@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