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는 지난 11일 공도읍에 소재한 공공형 실내놀이터 ‘상상누리뜰’ 개소식을 개최했다.

김보라 시장을 비롯해 시의회 의장, 도·시의원, 보육 관계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개소식은 현판 개막식, 테이프 커팅식, 어린이 공연, 케이크 커팅식, 놀이터 순회 등으로 진행됐다. 

공도읍 행정복지센터 3층에 총면적 381.37㎡ 규모로 조성된 ‘상상누리뜰’은 스페이스셔틀, 땅콩바운스, 클라이밍, 슬라이드, 볼샤워 등 아이들이 자유롭게 뛰어노는 공간으로 구성됐으며, 150여 점의 다양한 장난감도 비치해 시민들에게 대여할 예정이다.

이 시설은 안성시육아종합지원센터에 위탁운영되며, 영·유아의 안전관리를 위해 보육교사 자격 보유자, 사회복지사 등 직원 3명과 행정도우미 3명이 배치된다.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오전 10시∼오후 5시 3회 차로 운영되며, 보호자를 동반한 만 1세 이상 5세 이하의 영·유아가 이용 가능하다. 안성시 거주 영·유아는 1천 원, 타 시·군 영·유아는 2천 원이다.

김보라 시장은 "날씨나 미세먼지와 상관없이 언제든 영·유아들이 자유롭게 뛰어노는 공공형 실내놀이터 ‘상상누리뜰’에서 아이들이 풍부한 상상력을 키우고 건강하게 성장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아이 키우기 좋은 안성시가 되도록 다양한 보육환경을 조성해 나가겠다"고 했다.  

안성=홍정기 기자 hjk@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