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교육지원청은 지난 18일에 광명개방형 고교학점제 책임교육체제 구축을 위한 ‘광명개방형 고교학점제 최소성취수준 보장프로그램 개발’에 대한 최종보고회를 실시했다. 

이번 최종보고회에서는 국민대학교 ERID센터 양민화 교수팀과 공동연구진이 참석해 본청의 장학진, 관내 교장, 교감선생님들과 함께 광명지역 고등학교 최소학업성취수준 도달 프로그램 개발 결과를 발표하고 추후 적용방안 등을 협의했다. 

‘광명개방형 고교학점제 최소성취수준 보장 프로그램 개발 연구’는 광명지역 고교학점제 책임교육의 선도적 모델 콘텐츠로서, 사전·사후검사를 포함한 학습 프로그램으로 총 12차시로 개발됐다. 본 최소학업성취수준 보장 콘텐츠는 고등학교 공통과목인 국어, 영어, 수학의 성취기준과 핵심주제를 기반으로 추출한 도서 및 학습자료로 구성되어 있으며, RARCP진단검사 및 BASA검사와 같은 전문 사전문해력 검사도구를 통해 학생 맞춤형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류관숙 교육장은 "이 프로그램의 개발로 광명지역 고등학교의 최소성취수준을 보장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라며, 광명지역이 고교학점제 책임교육에 대한 선도적인 모델로서 학교-대학-교육지원청이 유기적인 학습생태계로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광명=김영훈 기자 yhkim@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