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원예술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가 효율적인 취업 지원을 위해 고용노동부 경기도 안양·서울 강남지청, 연성대학교와 각각 업무협약을 맺고 양질의 일자리 발굴에 발벗고 나섰다. 권창현 계원예대는 총장은 4일 이들 기관과의 비대면 업무협약을 맺고 양질의 일자리 발굴 및 선호 일자리 연계, 준비된 구직자 적극 발굴·매칭을 공동으로 추진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서울 강남지청은 유관기관 협업을 통한 적극적인 일자리 발굴 및 스타트업·IT 일자리 발굴과 전자부품·전기장비 업종에 대한 구직자 발굴 및 매칭 ▶안양지청은 산·학·관 유관기관 네트워크 구축을 통한 구직자 발굴 및 전자부품·전기장비 업종에 대한 일자리 발굴과 청년 구직자 DB구축 ▶연성대학교는 청년 구직자 적극 발굴 및 홍보를 지원하는 한편, 재학생과 졸업생, 지역 청년 등에게 다양한 구인정보 제공 등 적극적인 취업 지원을 하기로 했다. 

특히 이번 협약은 채용지원협의체 및 실무협의체를 구성해 더욱더 내실 있는 업무를 추진할 계획이다.

권창현 총장은 "이번 다자간 업무협약을 통해, 공동사업 및 정보교류 등을 통해 발굴한 일자리의 인력 채용을 지원하고, 미스매치 해소에 기반을 마련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의왕=이창현 기자 kgprs@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