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주최한 2022 매니페스토 지방선거 부문 약속대상에서 김성제 의왕시장이 선거공보 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김성제 시장은 수도권 남부 명품도시의 완성을 위해 ▶쾌적한 친환경 명품도시 ▶일자리가 충만한 첨단자족도시 ▶시민이 편리한 교통의 메카도시 ▶전국 최고 수준의 교육 으뜸 도시 ▶시민 모두가 행복한 문화·체육·복지 도시 ▶시민이 안전한 도시환경 ▶시민참여와 열린 소통행정의 7대 비전을 제시해 유권자들에게 많은 공감을 얻었다.

특히, 왕곡복합타운, 오매기지구 친환경 도시개발사업, 첨단 자족도시 도약을 위한 제2(부곡동)·제3(포일동) 산업단지 조성 사업 등을 민선 8기 공약 사업으로 명확하게 제시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의왕시 전역을 관통하는 4개의 복선전철사업 등 지역별 균형 잡힌 도시 인프라 확충사업과 백운밸리 종합병원 유치 등 지역의 당면 현안 과제와 해소 방안을 공약으로 제시하는 등 ‘모든 시정을 시민과 함께 한다’는 평소 시정 철학을 보여줘 관심을 불러 일으켰다.

김성제 시장은 수상소감을 통해 "민선 8기 7대 비전 공약을 성실하게 이행하여 역동적인 변화와 발전을 바라는 시민들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4일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에 따르면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후보자가 발표한 선거공보 등을 대상으로 ▶목표의 구체성 ▶우선순위의 명확성 ▶이행절차의 체계성 ▶이행 기간의 합리성 ▶재원조달 방안의 안전성 등을 1차로 전수 조사한 뒤 2차로 자치단체장의 철학과 비전의 부합성 및 공약사업 작성 과정의 민주성 등을 종합평가해 수상자를 결정했다.

의왕=이창현 기자 kgprs@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