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캐릭터 ‘부천핸썹’이 볼거리, 즐길거리 등을 소개하며 유튜브 팬들과 활발히 소통해 이목을 끈다.

최근 유튜브 채널 ‘부천핸썹TV’에 공개된 ‘부천핸썹쏭’ 뮤직비디오가 업로드 2주 만에 조회 수 11만여 회를 달성하는 등 큰 호응을 얻었다. 

‘부천핸썹쏭’은 흥겨운 국악 리듬과 중독성 있는 멜로디에 부천핸썹을 소개하는 재미있는 가사가 어우러진 곡으로, 중간중간 핸썹이의 목소리가 코러스로 더해져 보는 이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한다.

특히 분홍 한복을 곱게 차려 입고 코믹 댄스를 선보이며 저 세상 힙함을 선사하는 귀여운 핸썹이의 모습에 시청자들의 뜨거운 반응과 응원이 이어진다. 

큰 머리에 귀여운 얼굴과 앙증맞은 몸짓, 매력적인 말투로 인기 상승 중인 부천핸썹은 ‘Put your hands up’과의 발음 유사성으로 탄생한 손가락 모양 캐릭터로 현재 시 유튜브 서브 채널 ‘부천핸썹TV’를 운영한다.

시는 최근 부천핸썹 캐릭터 리뉴얼을 진행하고 얼굴 표정과 응용형 디자인, 캐릭터 엠블럼을 개발해 시청사와 부천 얼~수(水) 캠페인 등에 적극 활용 중이다. 또한 부천핸썹 이모티콘과 피규어, 텀블러 등 굿즈도 9월 출시를 목표로 준비한다.

조용익 시장은 "해외의 경우 도시 브랜딩 과정에서 캐릭터 개발을 통해 방문객을 유치하고, 저작권 제약 없이 상품화를 허용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한다"며 "부천 소재 기업들도 부천핸썹 캐릭터를 활용하도록 지원하는 등 활용 범위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부천=최두환 기자 cdh9799@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