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는 오는 10월 4일부터 7일까지  2022년 취업지원프로그램 ‘하반기 소형지게차 면허취득과정’에 참여할 교육생을 모집한다.

모집대상은 주민등록상 양주시에 거주하는 만 30세 이상 만 55세 미만 구직자 중 1종 보통운전면허 소지자에 한하여 신청 가능하다.

단, 고용센터 국민취업지원제도 등 타 국.도비 지원 취업프로그램에 참여 중인 자, 최근 1년 이내 양주시 일자리센터 취업지원프로그램 기존 참여자 및 중도 포기자, 현재 사업체를 운영 중인 자는 제외된다.

모집인원은 30명이며 모집인원보다 신청인원이 많을 경우 내부 심사를 통해 교육생을 선발해 2회(학원별 각 15명)에 나눠 무료로 진행할 예정이며, 교육과정은 오는 10월 31일부터 11월 18일까지 광적면 소재 하나중장비학원과 백석읍 소재 클라크중장비운전학원에서 참여자별 약 14시간으로 진행한다.

교육수료자는 사진과 이수증을 가지고 양주시 차량관리과에 신청하면 소형지게차 면허증을 발급받을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구직자는 양주시 보건소 뒤편 양주고용복지+센터 1층, 양주일자리센터로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시 일자리센터 관계자는 "구직을 희망하는 시민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실무형 취업프로그램을 적극 발굴하겠다"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양주=전정훈 기자 jjhun@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