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차병원이 각 분야에서 전문성과 임상경험을 보유한 명의 3명<사진>을 영입하고 진료를 시작했다.

소화기내과에서 진료를 시작한 이관식 교수는 국내 최초로 간 섬유화 과정을 연구한 간 질환 분야의 최고 권위자다.

소화기내과 및 간질환 관련 국내외 논문 100여 편을 썼으며, 뛰어난 연구 업적으로 미국 마르퀴즈 후즈후, 미국 인명정보기관(ABI), 영국 케임브리지 국제인명센터(IBC) 등 세계 3대 인명사전에 모두 등재됐다.

연세대 의대(박사)를 거쳐  강남세브란스병원 소화기내과 과장, 간암클리닉 팀장, 내과부장 등을 역임했다. 대한간학회 만성 B형간염 진료가이드라인 개정위원장과 회장과 대한간암학회 회장 등 다양한 활동으로 국내 간질환 연구와 치료를 선도한다.

신경과 이종식 교수는 세계 각국의 의학자들과 파킨슨병의 메커니즘을 연구하며 줄기세포·유전자치료 분야를 이끈다.

서울대 의대 졸업 후 미국과 캐나다에서 의사 자격증을 취득, 캐나다 밴쿠버 브리티시 컬럼비아 대학병원과 서울아산병원에서 파킨슨병의 메커니즘과 줄기세포치료·유전자치료 연구활동을 펼치며 파킨슨병 분야의 세계적 권위자로 손꼽힌다.

혈액종양내과 민유홍 교수는 세계 최초 조혈모세포와 중배엽 줄기세포 동시이식술 성공과 혈액암 원인을 규명, 혁신적 치료법 개발을 위한 연구로 백혈병 환자 맞춤형 진료를 선도한다.

연세대학교 의대 졸업(박사) 후 신촌세브란스병원 조혈모세포이식팀장, 혈액암전문클리닉 팀장, 의과대학 임상의학연구센터 연구부장 등을 역임했다.

대한조혈모세포이식학회 총무이사와 대한혈액학회 이사장, 대한혈액학회 급성골수성백혈병·골수이형성증후군 연구회 위원장, 한국조혈모세포은행 학술위원회 위원장 등을 역임 중이다.

김재화 병원장은 "백혈병, 파킨슨병, 간암 등 중증질환 각 분야에서 전문성과 임상경험을 보유한 명의 영입으로, 암뿐 아니라 기타 중증질환의 진료 수준을 높이고, 환자 중심의 차별화된 의료서비스를 제공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성남=이강철 기자 iprokc@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