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가 개천절인 10월 3일 ‘부천천문과학관(도당산)’에서 별빛축제를 개최한다.

오후 2시부터 저녁 9시30분까지 진행하는 별빛축제 프로그램은 실외, 실내 프로그램으로 나눌 수 있으며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 현장접수로 실시한다. 

실외 프로그램은 오후 2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하며 물로켓 대회, 진공 만들기 체험, OX퀴즈대회가 있다. 물 로켓 대회는 8세(초등학교 1학년) 이상부터 참가 가능하며 직접 물로켓의 연료(물) 충전, 공기 주입, 발사대 각도 조절까지 하여 목표지점을 맞추는 체험으로 로켓의 발사원리를 배우며 목표지점에 도달 시 상품을 받을 수 있다.

OX퀴즈대회는 오후 3시 30분부터 4시 30분까지 진행하며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천문학 관련 퀴즈를 OX로 맞춰서 최후의 1인을 가려낸 후 1등부터 5등에게까지는 상품이 수여된다.

또 진공 만들기 체험은 진공 실험 장치 안에 있는 공기를 빼내어 진공으로 만드는 체험으로 진공상태를 직접 보고 체험할 수 있다. 실내 프로그램은 오후 2시~5시, 오후 6시~9시 30분까지 진행하며 내용으로는 천체관측, 천문공작 만들기, 실습지 풀기가 있다.

천체관측은 오후 5시 이전까진 태양을, 야간에는 가을철 별자리를 이루는 천체 및 목성과 토성 등을 관측한다. 천문공작 만들기는 신기한 더블콘과 홀로그램 투영기를 진행한다.

공개관측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부천천문과학관 홈페이지 공지사항(www.astrobucheon.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화(☎032-674-7057)는 개관시간인 오후 2시부터 밤 10시까지(장비점검 시간 오후 5시 ~ 6시 제외) 통화가 가능하다.

한편, 부천천문과학관(부천시 부천로 264번길 117)은 대중교통 이용 시 지하철 7호선 춘의역 7번 출구에서 도보로 약 20분, 자가용 이용 시 한국전력공사 부천지사 고객 전용 주차장에 주차 후 도보로 약 10분이 소요된다.

부천=최두환 기자 cdh9799@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