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과천교육지원청은 지난 27일 2022 관내 중학교 학생자치회장 및 초·중·고 학생자치 담당교사를 대상으로 ‘학생자치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환경문제에 관한 관심이 높은 즈음에 학생 스스로 공감과 실천, 행동의 중요성을 생각해보고자 ‘생태위기와 공생(共生), 학생자치회의 목소리와 실천을 통한 세상의 변화를 위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1부에서는 전 세계의 공통과제라 할 수 있는 플라스틱 등 환경문제를 주제로 다룬 책을 바탕으로 생명에 대한 아름다움과 존귀함, 현재의 환경과 기후 위기에 대해 공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2부에서는 교사와 학생이 함께 공생의 삶을 위한 학생자치회의 목소리 내기와 실천하기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학생들은 연수에서 환경, 생태, 기후 위기 등 인류가 처한 문제에 대해 고민하고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을 실천하는 역량을 키우는 시간을 가졌다.

김경관 교육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학생들이 자신과 타인의 삶, 지구환경, 공생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학생자치를 통해 주체적으로 배우고, 성장하고, 미래 역량을 기를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학교 현장에서 학생자치회 활성화와 내실 있는 생태환경 교육과 실천이 이뤄지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전했다.

안양=이정탁 기자 jtlee6151@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