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은 5일 ‘서해 공무원 피격 사건’과 관련, 문재인 전 대통령에 대한 감사원 서면조사 시도에 파상공세를 이어갔다.

이재명 대표는 "정부에 촉구하는데 국민이 맡긴 권력으로 자신의 무능과 실패를 숨기려 야당을 탄압하고 전 정권을 공격하는 데에 골몰하지 말라"고 경고했다. 이 대표는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 당원존에서 열린 최고위원 회의에서 "국민에 대한 예의가 아닐 뿐 아니라 국민이 권한을 맡긴 것에 대한 배신"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이 대표는 "윤석열 정권은 야당 탄압, 전 정권 정치 보복에 온 힘을 쏟고 있다"며 "언제나 권력은 유한하다고 생각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정부 여당의 공격이 날로 심각해지고 그 부당함과 무도함이 필설로 형용키 어려우나 민주당은 민생 경제를 챙기는 데 주력하겠다"고 덧붙였다.

박찬대 최고위원은 회의에서 "대통령의 무능은 죄악이다. 나라를 한순간에 망하게 할 수 있어서"라며 "그런데 잘하는 게 하나 있다. 정치 탄압엔 발군의 실력"이라고 꼬집었다.

‘윤석열 정권 정치탄압대책위원회’는 대책위원장인 박범계 의원이 나서서 감사원 앞에서 이틀째 1인 피켓시위를 벌였다.

박 의원은 CBS 라디오에서 "감사원이라는 검찰의 전위부대를 활용해 당위성을 먼저 만든 뒤 검찰이 이어받아 수사하려는 것"이라며 "완전한 협업플레이를 통한 전 정부 죽이기"라고 주장했다.

국방위원회 소속 민주당 의원들은 이날 기자회견을 갖고 "대통령실이 서해 사건 조작 프로젝트의 원점이고, 감사원 조사는 이를 실현하기 위한 액션에 불과하다"며 "명백한 정치 기획임이 드러났다.대통령실과 국가안보실 주도로 관계기관이 수사 종결 시점을 정하고 말을 맞춘 것"이라고 주장했다.

박태영 기자 pty@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