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경기도당과 전국공무원노조 한나라당 노의원 징계 비난

2009-05-17     김양수 기자
민주당 경기도당과 전국공무원노조 등이 ‘노영호(한·안산)도의원 동장 음주폭행사건’과 관련, 한나라당 경기도당 윤리위원회의 경고처분 및 사회봉사 명령은 ‘제식구 감싸기’라며 맹비난했다.

17일 민주당 경기도당에 따르면 한나라당 경기도당 윤리위원회(위원장 이범관)는 지난 6일 안산시 대부동 탄도마을 어버이날 기념 행사장에서 A동장을 폭행한 노 의원에게 100시간 사회봉사와 엄중 경고 등의 처분을 내렸다.

이 조치는 한나라당 당헌·당규에 명시된 제명-탈당권고-당원자격정지-경고 등 4단계 징계 종류 가운데 가장 낮은 수준의 경징계다.

이에 따라 노 의원은 징계 결과가 통보되는 대로 주민들에게 사죄의 뜻을 밝히는 어깨띠를 두르고 100시간 동안 안산시 대부동 주민센터에서 민원봉사활동을 벌여야 한다.
노 의원은 이날 윤리위에 출석해 자신의 행위를 대부분 인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노 의원의 자진 사퇴와 한나라당의 제명조치를 요구했던 민주당과 전국공무원노조는 한나라당 경기도당 윤리위원회가 노 의원의 폭력행위에 대해 ‘솜방망이’ 징계로 면죄부를 줬다며 한나라당이 도덕불감증에 빠졌다고 주장했다.

민주당 경기도당은 “한나라당의 이번 징계처분은 경기도민과 지역구민의 정서를 무시한 채 노 의원의 폭력행위에 대해 면죄부를 준 것이나 다름없다”고 혹평했다.

민주당 경기도당은 또 “경기도의회라도 대낮에 만취 상태로 동장을 폭행·폭언한 자질 미달 노 의원에 대해서 엄중한 징계하라”고 덧붙였다.

안산시 공무원노조는 “한나라당 경기도당의 노 의원에 대한 징계처분과 관계없이 노 의원의 퇴진 운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한편, 노 의원은 지난 6일 안산시 대부동 탄도마을에서 열린 어버이날 기념 행사장에서 “변경된 행사 일정을 늦게 알려줬다”고 트집을 잡으며 술에 취해 홍모 대부동장의 얼굴에 술을 끼얹고, 의자로 때려 전치 3주의 상해를 입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