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현대 호텔제과제빵학과 푸드스타일리스트 과정, 커리큘럼 ‘주목’

80% 이상 실무중심 실습수업 구성

2018-02-21     디지털뉴스부

외식산업의 발전으로 외식분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 푸드스타일리스트 과정, 커피바리스타학과 과정 등 실무중심의 교육을 통해 외식산업의 전문 인재를 양성하고 있는 요리전문학교가 예비 고3 학생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서울 당산에 위치한 요리전문학교인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는 현재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 푸드스타일리스트 과정 등 전 과정의 커리큘럼을 80% 이상 실습수업으로 진행하여 학생들이 각 분야에서 전문성과 실무능력을 고루 갖춘 전문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현재 이 학교의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은 프랑스 르 꼬르동 수석 출신의 이주영 교수와 리옹제과학교 출신의 하형수 교수가 재직하여 학생들을 교육하고 있으며 푸드스타일리스트 과정 역시 푸드코디네이터 명인 강은숙 교수가 재직하여 서울현대만의 특화된 커리큘럼을 통해 학생들의 푸드 스타일링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약 300여 개의 산학협력을 통해 학생들이 현장경험을 쌓고 실무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현장실습 및 인턴십을 지원하고 있으며 교내에 대회전담반을 운영하여 학생들의 제과제빵 대회, 푸드 스타일링 대회 참여를 전임 교수진의 1:1 피드백을 통해 준비하여 국내외 대회에서 꾸준한 수상 성과를 보이고 있다.

이를 통해 서울현대의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과 푸드스타일리스트 과정은 국내 특급호텔 및 디저트카페, 프랜차이즈, 방송국, 케이터링 업체 등 관련 분야에 전문 파티시에와 푸드스타일리스트를 배출하여 97%의 취업률을 공식발표 한 바 있으며 고용노동부 선정 14년 연속 실습, 취업부문 최우수학교로 선정되기도 하였다.

한편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는 현재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 푸드스타일리스트 과정뿐 아니라 전 과정의 2018학년도 신입생과 조기입학을 희망하는 예비 고3 학생들을 위해 2019학년도 신입생을 우선선발 모집하고 있다. 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100% 면접전형을 통해 선발하는 이 학교의 자세한 모집요강 및 커리큘럼, 취업현황, 원서접수 등은 이 학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