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평택항만공사 해운물류업체 초청 평택항 설명회 개최

2018-07-12     김진태 기자

경기도와 경기평택항만공사는 12일 물류산업진흥재단과 평택항 홍보관에서 해운 물류업계 실무진을 초청해 평택항 현장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해운물류업계 실무진을 대상으로 평택항의 물류 경쟁력을 알리고 신설된 화주인센티브와 도내 중소수출기업 물류지원 사업 등 기업 지원 정책을 적극 홍보하기 위해 이뤄졌다.

이날 해운물류업계 방문단은 평택항 홍보관 견학 후 항만 안내선에 승선해 평택항 물류 경쟁력과 운영 현황, 기업 지원 서비스, 향후 개발계획에 관한 브리핑을 청취한 뒤 부두시설 전반을 둘러봤다.

이 자리에 참석한 물류기업 관계자는 "중국과 동남아 등 다양한 정기 노선을 통해 신속한 수출입 처리가 가능한 점, 저렴한 내륙 운송비 등 평택항의 물류 경쟁력을 고려해 평택항을 신규 이용하고자 하는 기업이 많다"며 "신설된 물류지원 정책이 지속 운영될 수 있다면 평택항을 이용하는 기업들은 더욱 증가할 것"이라는 의견을 제시했다.

경기평택항만공사는 설명회를 마친 뒤 이날 참석한 해운 물류업계 관계자들과 기업 물류지원 정책에 대한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한편, 이날 설명회에는 가나물류시스템, (주)아림항공해운, (주)유엘에스, 천일물류(주), 현대모비스, 홈플러스 등 기업 관계자 50여 명이 참석했다.

평택=김진태 기자jtk@kiho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