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신용보증재단과 황수영 의원, 수원시 화서시장 활성화 캠페인 실시

2019-02-10     박광섭 기자

경기신용보증재단은 지난 8일 경기도의회 경제과학기술위원회 황수영(민·수원6)의원과 함께 수원시 화서시장을 찾아 전통시장 활성화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전통시장 상인들과의 소통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 균형발전을 위한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하고자 마련됐다.

황 의원과 이민우 경기신보 이사장, 구완회 화서시장 상인회장은 전통시장 이용 활성화 및 시장 내 영세 소상공인 지원 방안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또 직접 어깨띠를 두르고 시장 구석구석을 돌며 시장 내 영세 소상공인들의 애로사항을 경청하고, 시민들에게 홍보물을 전달하며 전통시장을 적극적으로 이용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와 함께 자금 조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에게는 경기신보에서 지원하는 보증상품을 현장에서 직접 상담하는 시간도 가졌다.

황수영 의원은 "대형 마트, 기업형 슈퍼마켓 등 유통환경 변화로 상인들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제도 개선을 통해 전통시장이 웃을 수 있는 경기도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민우 이사장도 "경기신보는 앞으로 전통시장의 애로사항과 건의사항을 청취할 수 있는 행사를 지속적으로 개최하고, 제도를 개선해 전통시장 지원에 한 치의 소홀함이 없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박광섭 기자 ksp@kiho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