팟캐스트로 듣는 선수 간 우정 이야기 홈경기마다 즐기는 야구&수학 콘서트

프로야구 SK 팬 친화적 프로그램 ‘시즌2’ 기대

2019-03-18     최유탁 기자
프로야구 SK 와이번스가 자체 팟캐스트 방송 ‘W라디오 시즌2’를 18일 구단 공식 애플리케이션 채널인 ‘PLAY With’를 통해 오픈했다.

W라디오 시즌2의 타이틀은 ‘너와 나의 케미스트리’로 선수단뿐 아니라 팬, 응원단, 프런트, 야구 관계자 등 2명 이상의 절친 또는 색다른 조합으로 케미를 증진시키고 스토리의 재미를 배가시키기 위해 기획됐다. W라디오 시즌2는 ‘케미 연구소’, ‘슼토리’, ‘W인사이트’ 등 코너로 구성되며 메인 DJ는 이보라 씨다.

‘케미 연구소’ 첫 게스트로는 국내 최강 4~5선발인 박종훈·문승원이 출연해 그들만의 특별한 우정을 공개했다. 추후 게스트로 노수광·강승호, 이승진·김택형, 최정·최항이 출연한다. 프런트, 팬, 야구 관계자 등의 비하인드 스토리를 풀어내는 ‘슼토리’ 코너에는 류준열 대표이사가 첫 게스트로 출연해 다양한 궁금증을 해소했다. 구단 내부자의 시선으로 시즌 전망, 프리뷰, 선수 분석 등 깊이 있는 정보를 제공해 인기가 높았던 ‘W인사이트’는 데이터분석그룹 박윤성 매니저가 출연한다.

SK는 지난해 처음 시작해 큰 인기를 끈 ‘인천SK 야구 수학 Talk 콘서트(이하 야구 수학 콘서트) 시즌2’도 운영한다. 올해 야구 수학 콘서트는 보다 많은 학생들이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모든 홈경기에 확대 운영하기로 했다.

지난해에는 특정일 개인·단체 구분 없이 진행했다면 올해는 지역에 상관없이 수학나눔학교, 중학교 자유학년제, 진로교육을 원하는 고등학교, 야구 경기 관람을 통한 현장체험활동이나 수학여행을 희망하는 학교 등 학교단위로 운영할 예정이다.

수강 과목으로는 프로야구 현장에서 확률 적용 사례를 중점적으로 다루는 ‘확률반’, 통계 이론을 야구와 접목시키는 ‘통계반’, 진로 관련 강의를 들을 수 있는 ‘진로 특강반’, 수학마술사(박근영 에듀매직코리아 원장·별도 비용 소요)가 진행하는 ‘수학마술반’ 등으로 구성되며 해당 학교와 협의를 통해 맞춤형으로 일정을 만들 계획이다.

최유탁 기자 cyt@kiho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