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유아교육전공, 어린이집 필수자격증 취득 지원

2019-09-04     디지털뉴스부

서울 당산에 위치한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유아교육과 과정(유아교육전공 아동가족/가정전문학사)이 어린이집 교사 필수자격증이라 불리는 ‘보육교사 2급 자격증’을 무시험검정으로 취득할 수 있도록 돕는 커리큘럼을 운영해 눈길을 끌고 있다.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이하 서현전) 유아교육과 과정은 유능한 유아교사 양성을 위해 전문적인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는 전문학교로, 타 유아교육과 대학교와 달리 실무중심의 교육으로 학생들의 어린이집 취업을 적극 돕고 있다.

보육필수 6과목, 영유아교육 6과목 이상, 발달 및 지도 1과목 이상, 건강·영양 및 안전 2과목 이상, 가족 및 지역사회 협력 1과목 이상, 보육실습 1과목 이상 이수 등 총 17개 이상의 교과목, 51학점 이수를 통해 서현전 유아교육전공 학생들은 어린이집 교사가 되기 위해서 필수적으로 갖춰야 하는 ‘보육교사 2급 자격증’을 별도로 시험을 치르지 않고도 취득이 할 수 있다.

이 학교 관계자는 “본교는 학생들의 취업희망 1순위인 국공립어린이집 취업을 위해 보육교사 자격증 취득 지원을 비롯해 특별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다. 앞으로도 학생들이 유능한 유아교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들을 운영해 실무능력과 전문성을 갖춘 유아교사 양성에 집중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이외에도 서현전 유아교육전공은 학생들이 별도의 비용 없이 교내 수업 및 특강을 통해 풍선아트 지도자 자격증, 아동미술 지도자 자격증, 아동미술 심리 상담사 자격증, 유아 체육지도자 자격증, 손유희 지도자 자격증, 프로젝트 접근법 지도자 자격증 등을 취득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또한 학교와 MOU를 체결한 유아 보육 관련 기관에서 학생들이 현장실습 및 인턴십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학생들은 교내에서 배운 지식 및 기술들을 바탕으로 예비 유아교사 활동을 진행하며, 실제 계양어린이집, 당산1동 어린이집, 구립 이화어린이집, 서초구립 내곡어린이집, 도시마을 어린이집, 화현어린이집, 삼성어린이집 등에서 현장실습을 진행하였다.

실제 서현전 유아교육전공은 전국 전문대, 전문학교 중 국공립 어린이집에 취업자를 배출해 약 97%의 취업률을 선보이고 있다.

현재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는 유아교육과 과정을 포함해 호텔조리학과 과정,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 커피바리스타학과 과정, 경찰행정학과 과정, 상담심리학과 과정, 드론학과 과정 등 전 과정에서 2020학년도 신·편입생을 100% 면접전형으로 모집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