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조합 ‘사람과세상’ 9기 창업팀 인큐베이팅 성과물 공개

2019-09-05     안유신 기자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사회문제를 혁신적인 비즈니스로 풀어나가고자 하는 ‘Change Maker 데모데이’가 개최됐다.

사회적협동조합 사람과세상은 지난 4일 수원벤처밸리2 B동 6층 수원시기업지원센터에서 Change Maker 데모데이’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에 선발된 9기 창업팀의 지난 6개월간의 인큐베이팅의 성과물을 공개하고, 폭 넓은 네트워킹의 장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은 고용노동부,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이 주최하고, 경기·인천·서울 창업지원기관인 사회적협동조합 사람과세상이 주관한다.

현재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경기지역 총 38개 팀의 ‘예비 사회적기업가’를 대상으로 창업공간, 멘토링, 자원연계 등 인큐베이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행사에는 경기도사회적기업협의회, 경기도사회적경제지원센터협의회, 경기·인천·서울 권역 창업지원기관 및 사회적기업에 관심있는 다양한 분야의 일반 관람객을 비롯해 지난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 8기 창업팀도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창업팀 박람회, 모의 크라우드펀딩 순으로 진행됐으며 특히 2부 모의 크라우드펀딩은 참여신청을 한 8개 창업팀의 소셜미션에 대한 성과를 보고하는 시간을 가졌다.

사회적협동조합 사람과세상 주태규 이사장은 "이번 행사는 해당 사업분야의 동향, 마케팅, 제공서비스의 방향, 지속가능성 등 스타트업 발굴 및 사업성 검증을 받을 수 있는 자리였다"라며 "사회적경제에 한발 더 다가가 다양한 분야의 서비스를 제공할 38개 창업팀의 지속적인 육성ㆍ지원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의정부=안유신 기자 ays@kiho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