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BC ‘알짜왕’에서 소개된 캠핑용 무릎담요 이바요 화제집중 … ‘왜?’

2019-12-09     디지털뉴스부

 

[기호일보=디지털뉴스부] 본격적인 한파가 시작됐다. 매년 맞는 겨울이지만 갑자기 영하권으로 뚝 떨어진 기온은 익숙해지기 어렵다. 이러한 가운데 JTBC 교양 프로그램 '알짜왕' 146회에서는 본격적인 겨울을 대비하기 위한 월동준비로 탄소매트가 소개돼 시청자들의 이목을 끌었다.

기존의 전기매트는[nmw1] 바닥에만 깔아야 하는 고정형이다. 때문에 차량용무릎담요, 사무실무릎담요 등으로 사용하기에는 부적절하기에 필요하다면 추가로 구매를 해야 하는 부담감이 있어 왔다. 하지만 알짜왕에서 소개된 탄소담요인 ‘이바요(EVAYO)’는 언제 어디서든 편하게 덮고 깔 수 있는 담요형이다.

이바요의 담요 소재로 쓰인 탄소직물은 12V~24V 직류(DC) 전기를 사용하기 때문에 감전 등으로 인한 사고나 화재, 화상 위험으로부터 안전하다. 기존 전기매트, 온열매트 등의 발열 방식은 인체에 열선을 밀착시키지만 이바요의 온열담요는 원적외선 복사열이 위에서 아래로 내려 쪼이는 방식이다.

게다가 가장 큰 장점은 DC 전용 아답터를 사용하기 때문에 한달 내내 사용해도 월 전기요금은 700원 안팎이라는 후문이라는 점이다. 또한 3초 만에 최고온도로 발열하며 이는 고급 승용차에 장착된 발열 좌석의 열 전도율보다도 빠른 속도다.

㈜동우브이엔씨 이바요의 정온 발열 시스템은 난방 과학의 강국인 러시아의 과학자들이 착안하여 설계된 일정한 온도로 따뜻함을 만날 수 있도록 완성됐다.

세탁이 불편했던 기존 전기매트 등과는 다르게 발열체 자체가 섬유이므로 간단한 손세탁이 가능하고, 조절기에 온도 조절, 타이머, 메모리 기능이 있어 언제 어디서든 편하게 따뜻한 겨울을 누리도록 돕는다.

이바요는 카본 무릎 담요, 카본 온열 담요, 카본 온열 매트 Single 및 Double, 소파용 등 다양한 종류를 제공하며 심플하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새로운 트렌드를 만들어 가고 있다. 구매 및 문의는 ㈜동우브이엔씨 홈페이지 또는 본사 전화문의로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