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교육지원청, ‘2019 포천지역 경기꿈의학교 성장발표회’ 개최

2019-12-22     박덕준 기자

포천교육지원청은 지난 21일 포천종합체육관에서 학생들의 1년간의 성장과정의 기쁨을 누릴 수 있는 ‘2019 포천지역 경기꿈의학교 성장발표회’를 개최했다. 

경기꿈의학교는 학생 스스로 기획하고, 도전과 성찰을 통해 자아탐색과 꿈을 실현하도록 돕는 학교 밖 학교다. 

이번 행사에는 포천시장, 포천시의회 의장, 포천시의원, 경기도의회 의원, 포천시 관계자, 포천 지역 경기꿈의학교 운영진, 참여학생, 학부모, 지역주민 등 400여 명이 참석했다. 

 2019년 포천지역 공모에 최종 선정된 57개의 꿈의학교 중 27개의 꿈의학교가 참여해 무대 공연과 작품 전시, 체험부스 운영을 통해 1년 동안 꿈을 향해 달려왔던 학생들의 노력과 성과를 발표했다.

공연 발표회에서는 또 하나의 콘텐츠 드론 꿈의학교의 드론비행 공연을 시작으로, 댄스공연, 뮤지컬, 연극 등 다양한 분야의 꿈의학교가 멋진 무대를 선보였으며, 전시 및 체험부스 운영을 통해 다양한 꿈의학교의 성과를 함께 공유하고 나누는 시간도 가졌다. 

심춘보 교육장은 "경기꿈의학교에 참여한 학생들이 꿈의학교를 통해 자신의 꿈을 찾고 한 층 더 성장했기를 바란다"고 소회를 밝힌 뒤 "앞으로도 학생 모두가 꿈을 실현해 나갈 수 있도록 지자체와 더욱 긴밀히 협력해 꿈의학교를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포천=박덕준 기자 pdj3015@kiho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