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유소년 승마단 1월 10일까지 접수

2019-12-26     신용백 기자

이천시가 유소년들의 협동심과 정서적인 능력을 높여주기 위해 유소년 승마단을 모집한다.

24일 이천시에 따르면 관내 초등학교 2∼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3명의 이천시 유소년 승마단 4기 꿈나무를 모집한다.

선발은 서류, 면접, 실기심사의 3단계로 이뤄지고 최종 선발된 승마단원에게는 승마장비, 훈련비, 승마대회 출전비 등이 지원된다. 

승마단 신청은 내년 1월 10일까지 이천시청 축산과 또는 스티븐스포츠아카데미센터로 문의한 후 접수하면 된다.

이천시는 미래 말산업 성장에 필요한 잠재승마인구를 발굴하기 위한 일환으로 지난 2015년 11월 이천시립 유소년 승마단을 창단했다.

학생들이 직접 관리하는 말과 함께 호흡을 맞춰 훈련하면서 승마기술을 습득, 지금까지 초급 과정 및 집중화 훈련 과정을 거쳐 각종 대내외 행사 참석 및 승마단 활동해 왔다.

또한 이천시 유소년 승마단은 올해 농림축산식품부장관배 전국승마대회 출전하여 장애물 80Class에서 개인 2위의 성적을 거두는 등 수준 높은 기량을 선보였다.

시 관계자는 "승마를 통해 청소년기의 신체적 발달을 도모하고 말과 함께 교감하는 과정 속에서 배려, 협동심 등 정서적인 능력도 높여 이천시 유소년 승마단의 발전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천=신용백 기자 syb@kiho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