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2TV 생생정보 전설의 맛 44년 전통 한우 전골 국수 ‘곰국시집’& 26년 전통 자연산 굴 요리 한 상 ‘터가든’ 위치와 정보는?

2020-04-07     디지털뉴스부
KBS 2TV 생생정보 전설의 맛 44년 전통 한우 전골 국수 ‘곰국시집’& 26년 전통 자연산 굴 요리 한 상 ‘터가든’/온라인커뮤니티

[기호일보=디지털뉴스부] 7일 저녁 방송되는 KBS 2TV 생생정보 전설의 맛 코너에서는 44년 전통 한우 전골 국수 명동 ‘곰국시집’과 26년 전통 자연산 굴 요리 한 상 보령 ‘터가든’이 소개된다.

밤낮으로 일교차가 크게 벌어지면서 뜨끈한 국물이 생각날 때 들를 수 있는 ‘곰국시집’은 중구 명동 10길 19-3에 위치해 있다.

지하철 5호선 광화문역 5번 출구 도보 5분, 1호선, 2호선 시청역 4번 출구 도보 5분, 2호선 을지로입구역 1-1번 출구 도보 6분, 1호선 종각역 6번 출구 도보 7분 등 인근 지하철역에서 10분 이내의 거리다.

‘곰국시집’ 가벼운 가격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인근 사무실이 밀집돼 있어 그런지 오랜 전통이 말해 주듯이 연일 손님들로 북적인다.

이곳을 다녀온 식객들의 정보에 따르면, 식당의 전체적인 분위기나 사장님과 직원들의 친절도에 있어서는 모두가 후한 점수를 주고 있지만 맛에 대해서는 어쩐일인지 호불호가 갈리고 있다.

모든 맛집이 그렇듯 ‘내 입에 맞아야 맞집’이라는 표현이 적당할 듯 싶다.

좋은 평가를 주는 입장에서는 고소한 양지수육과 깊은 맛이 우러나는 전골국수 맛이 일품이었다고 입을 모으는 반면 가성비와 유명세에 비해서 무엇인가 아쉬움이 남는다고 한다. 특히, 기름기가 있고, 고기냄새에 민감한 이들에게는 별로라는 반응이다.

영업시간은 매일 11:00~22:00까지이며 명절 당일은 휴무다.

제철 끝물인 굴 요리를 맛볼 수 있는 보령의 굴밥 전문점 ‘터가든’은 충남 보령시 천북면 홍보로에 위치해 있다.

서행한 고속도로에서 광천 천북 인터체인지로나와서 천북방향으로 우회전하고 천북면 소재지에서 남당리 방향으로 2Km 지점이다.

일반버스 711-1, 717, 900번과 농어촌 버스 750번 장은4리 하차 도보 1분 거리다.

26년 전통으로 보령 일대에서 워낙 유명한 ‘터가든’은 평일에도 웨이팅이 필요할 정도로 많은 손님들로 북적인다고 한다.

‘터가든’은 보령 천북면 주변의 바다에서 채취한 자연산 굴을 사용하고 있으며 보령시 모범음식점이며 향토 음식 전문점이다.

탁 트인 식당에 산뜻한 굴의 향기와 함께 고소하게 퍼지는 들기름 맛이 조화된 굴 밥을 느낄 수 있다.

굴 요리 전문점답게 기본찬에 나온 굴젓만으로도 밥 한 그릇은 뚝딱이다.

돌솥 가득한 굴밥과 굴이 들어간 미역국, 굴회, 굴전 등 모든 메뉴에는 굴이 빠지지 않는다.

‘터가든’에서는 일년내내 신선한 굴 요리를 선보이는데 제철에 딴 굴을 전용냉동고에 보관해 가능하다고 한다.

영업시간은 매일 11:00~20:00까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