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호경제] ‘에듀테이너’ 설민석, 어린이 역사 만화 ‘만만 한국사 1’ 출간

2020-08-17     안유신 기자

교육출판 전문기업 미래엔의 아동출판브랜드 아이세움이 ‘역사 에듀테이너’ 설민석과 함께 신개념 어린이 학습 만화 ‘설민석의 만만 한국사 1’을 출간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에 아이세움을 통해 새롭게 선보이는 ‘설민석의 만만 한국사’는 학습과 재미를 한 번에 잡은 신개념 한국사 학습 만화 시리즈로 총 5권으로 기획된 시리즈의 첫 번째 도서다.

구성은 선사 시대부터 삼국 시대까지 우리 역사의 주요 스토리를 이야기를 따라 만화로 흥미롭게 펼쳐낸다. 특히 교과서와 시험에서 자주 만나게 될 필수 키워드 중심으로 구성해 재미에 학습 효과까지 더한 것이 특징이다.

그뿐만 아니라 빈칸 채우기, 가로세로 퍼즐, OX 퀴즈 등 다채로운 퀴즈를 통해 한국사 공부에 대한 흥미를 더하고, 만화와 바로 연결된 한국사능력검정시험 기출문제를 통해 역사 이야기를 더 효과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한 것이 눈길을 끈다.

강윤구 미래엔 출판사업본부 전무는 "반드시 필요한 지식이지만 어렵고 따분하게만 느껴지는 한국사를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만화와 퀴즈를 통해 쉽고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며 "어린이들이 우리 역사에 재미와 관심을 갖고 한국사를 사랑 하는 어린이로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안유신 기자 ays@kiho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