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문화재단 상상캠퍼스, 정규프로그램 ‘가을편’ 수강생 모집

2020-09-08     임하연 기자

경기문화재단은 경기상상캠퍼스의 자연친화적 교육과 창의교육을 선보이는 정규프로그램 ‘가을편’의 수강생을 모집한다.

상상캠퍼스 정규프로그램은 상상캠퍼스의 생태, 공상, 인적자원을 활용해 분야에 구애받지 않는 생활밀착형 교육을 지향한다. 이번 가을 시즌을 맞이해 ▶알록달록 예술곳간 ▶꼬마도시양봉가 ▶과학속으로gogo 등 총 3개의 프로그램이 준비됐다.

교육플랫폼 협력단체 ‘티엔아트컴퍼니’가 진행하는 ▶알록달록예술 곳간은 계절별 농작물로 건강한 식습관을 배우는 초등학교 저학년 대상 교육프로그램이다. 작물들의 다양한 모양과 질감을 이용해 자연친화적 회화표현을 통해 상상력을 키울 수 있는 커리큘럼이 준비됐다.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맞춰 온오프라인 혼합으로 진행되며, 강사진이 직접 만든 아트키트를 첫 회차에 배부한 뒤 화상회의 어플을 이용해 교육이 진행된다.

꼬마도시양봉가는 교육플랫폼 협력업체 ‘지오’가 진행하며, 꿀을 활용한 만들기 체험을 통해 꿀벌의 생태 특성을 몸소 체험해보는 프로그램이다.

방충복 일광소독 및 프로그램 분반 운영 등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철저한 대비와 야외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벌의 생성이론과 함게 도심 속 꿀벌을 만나볼 수 있다.

교육플랫폼 협력단체 ‘컴페니언’의 ▶과학속으로 gogo 수업은 아이들이 스스로 과학원리를 체험하고 예술로 경험해 보는 창의융합예술체험 프로그램이다.

자유로운 분위기의 자연친화적 교육공간에서 아이들에게 스토리텔링을 통한 환경과 과학원리를 설명해 자연환경에 대한 경각심과 창의력을 키울 수 있는 커리큘럼으로 구성됐다.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수강인원을 한정해 모집한다.

정규프로그램 ‘가을편’은 수업 전날까지 수강생을 모집하며, 해당 프로그램의 수강신청 및 세부 내용은 경기상상캠퍼스 홈페이지(http://sscampus.kr) 또는 지지씨멤버스(https://members.ggcf.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임하연 기자 lhy@kiho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