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 오는 10일부터 온라인 민원친절교육 실시

2020-09-08     정동신 기자

연천군은 10일부터 오는 14일까지 산하 전직원을 대상으로 민원서비스 향상을 위한 민원친절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친절교육은 점점 복잡하게 변화하는 군민들의 행정요구와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다양한 고객 트렌드에 맞는 민원서비스의 역할 인식 및 친절마인드 확립에 중점을 두고 실시한다.

 제이드교육 컨설팅 오하나 강사의 강의로 진행되는 교육은 특히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비대면·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되며, 전화·인터넷 등 정보통신망을 통한 민원이 증가함에 따라 불만고객 응대기법 숙련도를 증진하기 위한 내용으로 진행하게 된다.

 이에 군 관계자는 "고객 중심 감성서비스 마인드 확립 및 고객 환경의 변화에 대한 인식과 고객 중심 서비스 실현을 통해 공무원의 긍정적인 마인드 확립으로 민원 친절은 물론 조직문화 활성화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연천=정동신 기자 dsc@kiho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