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송담대 등 전문대 10곳 혁신성장 공조

혁신지원사업 2유형 학교 협약 교육과정 공유·협의체 구성 추진

2020-10-28     우승오 기자
용인송담대학 혁신지원사업단은 28일 대전 호텔인터시티에서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 2유형에 참여하고 있는 전국 10개 대학과 혁신지원사업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추진한 용인송담대학과 오산대학은 지난해부터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성과 공유 및 확산을 위해 노력해 왔다. 이를 바탕으로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 2유형에 참여하고 있는 전국 10개 대학으로 범위를 확대해 혁신지원사업을 통해 추구하고 하는 자율혁신, 혁신성장, 상생발전에 이바지하자는 데 뜻을 모았다.

업무협약에는 ▶대학 간 교육과정 공유 및 활용 ▶융합교육과정 운영을 위한 공동교육과정 개발 및 운영 ▶비교과 프로그램의 개발 및 운영 ▶공동교육과정 운영에 필요한 시설과 자원 공동 활용 ▶대학 간 연구·협력을 통한 데이터 및 성과 공유 ▶대학 간 교육 및 산학 분야의 성과 공유 및 확산 노력 ▶기타 각 대학의 발전과 우호 증진을 위한 공동 노력 등 7개 협력 분야가 포함됐다. 또 협력에 필요한 세부 사항 추진을 위해 실무책임자를 중심으로 협의체를 구성하고 이를 지원할 수 있는 자문그룹을 운영한다는 데 합의했다.

한편, 이번 협정의 후속 조치로 협약 체결 대학 간 2020년 동계방학 기간을 활용해 ▶공동교육과정 운영 ▶혁신지원사업 협력등에 관한 세부 논의를 추진할 것으로 알려졌다.

용인=우승오 기자 bison88@kiho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