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글로벌캠퍼스 운영재단 "올해 뮤직 페스티벌, 온라인서 만나요"

2020-12-16     인치동 기자
인천글로벌캠퍼스(IGC)운영재단은 ‘2020 IGC 뮤직 페스티벌’을 17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IGC 입주 5개 외국 대학이 단합할 수 있는 ‘IGC 뮤직 페스티벌’은 매년 가을에 열렸다. 하지만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한자리에 모일 수 없는 상황에서 함께 연대해 어려움을 이겨 낼 수 있다는 의미의 무관중 언택트로 콘셉트를 잡고 페스티벌을 준비했다.

IGC 구성원과 지역주민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라인업으로 힙합 가수 ‘비와이’, 감성 발라드 ‘길구봉구’, 아이돌 그룹 ‘이달의 소녀’ 그리고 힙합 그룹 ‘다이나믹 듀오’ 등이 공연에 나선다. 공연 중간 IGC 재학생들과의 실시간 영상 인터뷰를 통해 인천글로벌캠퍼스 생활을 소개할 예정이다. 공연은 무료이며, 누구나 관람 가능하다. 공연 시간은 오후 7시부터 9시까지이다. 줌(Zoom) 접속으로 쉽게 관람이 가능하며 유튜브로도 생중계된다. 행사 포스터의 QR코드 스캔 또는 줌 주소 접속(https://us02web.zoom.us/j/9561261489→회의 ID:956 126 1489→유튜브 인천글로벌캠퍼스 검색) 등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IGC 운영재단 백기훈 대표이사는 "올해 뮤직 페스티벌 개최에 대해 고민이 많았다"며 "온라인으로라도 위로와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고 함께 어려움을 이겨 낼 수 있는 작은 힘이 되고자 개최하게 됐다"고 말했다.

인치동 기자 airin@kiho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