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의회의 민주당 소속 권봉수·양경애·신동화·김성태·정은철 시 의원은 31일 ‘졸속행정 감싸는 국민의힘 소속 시의원들의 도를 넘는 경거망동을 규탄한다’는 성명서를 발표했다.

이들은 성명서에서  "국힘 소속 시의원들이 객관적인 사실관계를 악의적으로 왜곡·날조하면서까지 국힘 소속 구리시장을 감싸고 도는 전형적인 당리당략적 행태를 보이고 있다"며, "이는 시 의원으로서의 본분을 망각한 경거망동에 불과하다"고 일축했다.

또한, "국힘 소속 시 의원들이 지난 28일에 배포한 입장문이 객관적인 사실마저 악의적으로 왜곡·날조됨으로써 동료의원들의 명예를 심각하게 훼손했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국힘 뉴시티 특위가 추진했던 서울 편입 특별법이 사실상 폐기 수순에 접어 들면서 ‘총선용 졸속 정책’의 피해가 고스란히 해당 시민에게 돌아갔다는 비판을 면할 수 없게 됐다"라고 주장한 것과 관련해 국힘 소속 시의원들은 "총선에 출마하지 않는 구리시장에게 ‘총선용 졸속정책’이라고 비난했다"며 "사실무근인 악의적인 허위사실을 유포했다"고 주장했다.

이어 구리시의 서울 편입은 객관적이고 장기적인 관점에서 장단점을 철저하게 분석하고 시민들의 공감대를 토대로 추진돼야 한다"는 것과 관련해 "민주당은 단 한 차례도 서울 편입을 반대하는 당론을 채택한 사실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민주당에 대한 비판 여론은 명백하고 심각한 허위사실이다"고 공표했다.

이들은 국힘 소속 시의원들이 "민주당이 서울 편입을 당론으로 반대한다"라고 공공연하게 인터넷과 언론을 통해 공표한 행위는 공직선거법상의 명백한 허위사실 공표로써 이에 대한 분명하고 확실한 책임을 져야 할 것이라며, 공직선거법 위반에 대한 법적 고발 가능성을 제기했다.

끝으로, 오직 시의 발전과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초당적으로 협력하고 협치해야 할 시 의원으로서의 본분을 망각한 채 악의적인 허위사실 유포로 동료 시의원과의 신뢰를 철저하게 짓밟은 행위에 대해 강한 유감을 표했다.

구리=윤덕신 기자 dsyun@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