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행정안전부, 경기도, 고양시가 공동 주최하고 킨텍스가 주관하는 ‘세계자전거박람회-2010 경기도’(www.worldbikeshow.com)가 오는 10월 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킨텍스 1홀 및 야외 행사장에서 개최된다.

이번 박람회에는 완성자전거, 전기자전거, 부품, 의류 및 장비, 액세서리, 서비스 등 자전거 관련 다양한 제품이 전시된다.
또 자전거대회, 수주상담회, 자전거패션쇼, 데모바이크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로 꾸며질 예정으로 현재 국내외 80여 개 업체가 참가를 확정했으며, 총 400부스 규모로 명실 공히 국내 최대 규모의 자전거박람회가 될 전망이다.
국내 자전거산업 발전과 자전거 이용 활성화를 위해 열리는 이번 행사에는 삼천리자전거, 알톤스포츠, 거대자전거, 오디바이크, 세파스 등 다수의 업체가 참가할 예정이며 첼로, 다이아몬드백, 메리다, 자이언트, 스페셜라이즈드, 다혼, 모라터 등 국내외 유명 브랜드와 용품이 전시돼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특히 자동차 부품업체로 유명한 만도는 전기자전거를 선보일 예정이라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한편, 이번 행사는 10월 22일부터 30일까지 9일간 개최되는 ‘제2회 대한민국 자전거축전’과 동시 개최돼 자전거에 대한 전국적인 관심을 이끌어 낼 것으로 보인다.

박람회 관계자는 “본 박람회는 기존의 자전거 전시회와는 차별화해 기획됐으며, 자전거의 산업적인 측면과 문화적인 측면을 모두 접할 수 있는 행사로 참가업체에게는 자사 제품을 적극적으로 홍보할 수 있는 차별화된 비즈니스의 장을, 참관객에게는 직접 경험하고 즐길 수 있는 문화의 장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본 박람회에 참가를 원하는 업체는 9월 3일까지 ‘세계자전거박람회-2010 경기도’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 가능하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