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학 서울강서캠퍼스(학장 여상태)는 12월 19일 한국피엠오협회 (협회장 김인현)와 핀테크 및 보안 전문가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서울강서캠퍼스는 4차산업혁명 산업성장에 따른 인력양성을 위해 사이버보안과, 스마트금융과에서 하이테크 과정을 운영중이다. 하이테크과정은 취업을 희망하는 2년제대학 이상 졸업(예정)자 또는 4년제 대학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1년간 실무 중심의 교육을 진행하고 취업과 연계하는 교육과정이다.

스마트금융과는 최근 급성장하고 있는 인터넷뱅킹, 스마트페이 등 인터넷 환경에서 사용하는 금융서비스 시장의 성장에 따라 늘어나는 전문인력 수요 증가에 맞춰 개설되는 학과이다.

사이버보안과는 최근 급성장하고 있는 보안 시장의 성장에 따라 늘어나는 전문인력 수요 증가에 맞춰 개설되는 학과이다.

이번에 협약을 맺는 한국피엠오협회는 협회 내50여개의 협회 임원 및 회원사를 보유하고 있으며, IT관련 다양한 업체의 최신 기술 동향과 노하우를 서울강서캠퍼스와 교류하여 회원사와 실전형 인재를 매핑하는 등 유기적 관계를 구축하여 상호교류를 강화할 계획이다.

이번 협약은 4차 산업혁명 인력 변화에 대비하여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공동 사업 수행을 목적으로 △인재양성 위한 교육과정 개발 지원 △양성된 인재를 수요기관·수요기업에 취업 연계 지원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한국폴리텍대학 서울강서캠퍼스 스마트금융과와 사이버보안과는 평균 취업률이 90% 이상이며 실무에서 필요한 기술 역량을 중점적으로 교육하고 협약업체와 취업연계를 진행하고 있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