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학 서울강서캠퍼스(학장 여상태)는 지난 1일 ㈜홈앤쇼핑(대표 이원섭, 이일용)과 지역사회 디지털전문인력 양성 및 재학생 현장체험·장학금 지원 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국폴리텍대학 서울강서캠퍼스와 ㈜홈앤쇼핑은 모두 서울특별시 강서구에 위치하고 있으며, 두 기관이 강서구 지역사회의 점점 늘어나는 디지털 전문인력 수요 증가에 맞춰 디지털 분야 기술인재 양성 및 일자리 창출 등을 위해 뜻깊은 자리를 마련했다.

이번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으로는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거버넌스 구축△디지털인력양성 기능 강화△재학생 장학금 및 현장체험 지원 등이며, ㈜홈앤쇼핑에서는 이원섭 경영부문 대표이사, 이성한 경영지원 본부장 등 주요 관계자가 업무협약식에 참석했다.

협약식에 참여한 ㈜홈앤쇼핑 이원섭 경영부문 대표이사는 “(주)홈앤쇼핑은 그동안 지속적으로 강서구 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해 회사가 기여할 수 있는 부분을 찾고 있었으며, 지역사회에서 우수 기술인재를 양성하는 국책대학 한국폴리텍대학과 교류하게 되어 매우 영광이고, 이번 MOU를 기회로 더 많은 인적, 물적 인프라 교류가 이어졌으면 한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이 여상태 학장은 화답하며, “한국폴리텍대학 서울강서캠퍼스는 IT&Design 특화 캠퍼스로서 디지털 인력양성을 꾸준히 하고 있으며, 얼마 전 거점공유스튜디오를 개소하여 재학생뿐만 아니라 지역사회 주민들의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 MOU를 통해 앞으로 우리 재학생들이 최신 디지털 환경·장비를 경험하며 취업역량을 강화할 수 있고, 이번 MOU를 지역사회인 강서구의 발전을 위한 인력양성 모범사례로 발전시켜 두 기관이 서로 협력할 수 있는 기회를 더욱더 많이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