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사회복지협의회가 21일 오전 7시 30분 인천로얄호텔 영빈관에서 ‘제27회 인천복지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에서는 리더십퍼실리테이터 함병우<사진> 대표가 강연자로 나서 ‘리더의 시간관리’를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함 대표는 우선 본인의 삶에 대한 행복점수를 매기도록 하거나 시간관리가 중요한 이유 등에 대해 서로 대화하고 생각해보도록 했다. 평소 시간 관리가 중요한 것은 알지만 정작 ‘왜’ 중요한지에 대해서는 생각해볼 기회가 없었던 사람들을 위한 배려였다. 이어 효과적 시관관리의 세 가지 원리(제거, 선택, 실행)를 제시하며 "나무가 제대로 자라도록 하려면 솎아내기를 해야 하듯 시간도 선택적인 관리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함 대표는 긴급함과 중요도로 일의 영역을 구분한 ‘아이젠하워 매트릭스’, 30분 단위로 본인의 업무를 기록하는 ‘시간사용기록표’ 등을 소개하며, 어떤 방법으로 시간 관리를 해야 효과적인지 조언하기도 했다.

마지막으로 함 대표는 "리더의 시간관리는 리더 개인뿐 아니라 조직 전체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도록 돕는다"며 "계획적인 시간관리를 통해 재밌고 의미 있는 일을 함으로써 존경받는 리더가 되길 바란다"는 말로 강의를 마쳤다.

이날 포럼에는 한창원 사회복지협의회장을 비롯해 윤관석(더불어민주당·남동을)국회의원, 인천시의회 박승희 부의장, 황흥구 의원, 신영은 의원, 각종 사회복지 단체 관계자 등 150여 명이 참석해 인천 사회복지와 리더의 덕목에 대해 생각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희연 기자 khy@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