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이 민선 8기 전진선 호의 성공적인 군정 실현을 위한 제1회 군정발전 제안 공모전을 개최한다. 

27일 군에 따르면  이번 공모전은 국민들의 독창적이며 참신한 제안을 발굴해 군정에 적극 반영함으로써 행정서비스 개선 및 군정발전에 기여하고 ‘사람과 자연, 행복한 양평’을 실현하기 위해 추진된다. 

공모전 신청마감은 오는 31일까지며 국민 및 양평군 소속 공무원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공모분야는 정책과제로 생활행정의 실천으로 군민 모두가 행복한 양평이며, 생활행정 실천, 생활폐기물 문제해소, 생활 속 문화·예술·체육이다. 생활공감 정책과제로 양평군의 시책중 조금만 제도를 개선하면 군민들의 생활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정책,  다만, 일반적이고 원론적인 의견, 단순 건의사항, 단순민원 및 개인·단체·기업 등의 수익사업과 그 홍보에 관한 내용은 해당되지 않는다.  

응모방법은 제안서를 작성해 인터넷으로 양평군청 홈페이지에 접속 후 참여마당-주민제안-제안신청하거나, 국민신문고에 접속해 국민제안-공모제안-해당 공모(양평군)를 클릭해 신청하면 된다. 또는 방문 및 우편, 이메일 및 팩스로도 신청이 가능하다.

심사기준은 실시가능성, 창의성, 효율성 및 효과성, 적용범위, 계속성이며 결과발표는 12월 중에 군청 홈페이지 공지사항 등에 게시하고 문자로 개별 통지할 예정이다. 시상은 창안등급별 우수제안을 금상, 은상, 동상, 장려상으로 구분해 수여할 예정이다.  

양평=안유신 기자 ays@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