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광건영과 모아건설산업㈜이 컨소시엄으로 평택시 고덕국제화계획지구 A-55블록에 ‘평택 고덕 대광로제비앙 모아엘가’를 선보인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0층 20개 동으로 구성되며, 전용 84㎡A·B타입 총 1천255가구 대단지로 공급된다.
 

단지 바로 앞으로 약 12만㎡ 규모의 교육특화구역이 위치하며, 최대 2천 명까지 수용하는 국제학교(예정)를 비롯해 특목고, 초·중·고교(예정) 등 각급 학교가 신설될 예정이다. 도서관 용지도 가까워 에듀타운 프리미엄이 있다.

단지 인근에 수도권 남부 최대 규모의 예술의전당이 건립 예정으로, 각종 문화 인프라 역시 누리게 된다. 또한 단지 옆 근린공원을 필두로 함박산중앙공원(예정), 호수공원, 서정리천 수변산책로 같은 대규모 녹지공간이 조성돼 쾌적한 주거환경도 구현될 예정이다.

사통팔달 쾌속 교통망도 갖췄다. SRT(수서고속철도)와 서울지하철 1호선이 지나는 평택지제역이 차량으로 10분 거리에 위치해 서울 강남과 전국 주요 도시로의 이동이 수월해진다. 또한 차량 통행이 활발한 메인대로와 맞닿았으며, 고덕나들목을 통한 평택∼제천고속도로 진출입도 편리하다. 이 밖에 단지 인근으로 BRT 정류장이 들어설 예정이어서 교통 여건은 획기적으로 향상될 전망이다.

세계 최대 규모의 반도체 생산기지인 ‘삼성반도체 평택캠퍼스’가 인근 거리에 위치하고, 브레인시티·LG디지털시티·미군기지 이전사업·스타필드 안성 등 대규모 일자리 창출이 동반되는 개발사업도 다수 추진 중이다.

‘평택 고덕 대광로제비앙 모아엘가’는 오픈과 동시에 단지 내 상가도 분양한다. 350m 길이의 유럽형 스트리트 상가로 설계해 가시성과 시인성을 극대화했으며, 유동인구의 자연스러운 진출입을 위해 52개 전 호실을 1층에 배치했다. 또한 상가 동선이 국제학교, 각급 학교(예정)와 바로 맞닿아 학생들의 자연스러운 진출입이 가능한 만큼 국제학교(예정)를 주변으로 영어, 수학, 과학, 영어토론, 영어논술, 영어유치원 같은 교육특화 업종 유치가 가능하다.

국토교통부가 평택 전 지역을 규제지역에서 제외함에 따라 규제 문턱도 낮아졌다. 만 19세 이상이라면 전국 누구나 청약이 가능하며 신청 지역별 예치금액 이상, 청약통장 가입 후 1년 이상 경과하면 가구주와 가구원 모두 1순위 청약 신청이 가능하다.

<평택>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